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보도자료

게시물 상세 정보
제목 세계 최고 수준 연구성과로 미래국방 대비한다
작성일 2018-10-19
첨부파일 첨부파일[ADD보도자료]세계 최고 수준 연구성과로 미래국방 대비한다.hwp
첨부파일붙임1.강설묵연구진_우수성과사례집.pdf
첨부파일붙임2.정현숙연구진_우수성과사례집.pdf


세계 최고 수준 연구성과로 미래국방 대비한다

국방과학연구소, 2018 국가연구개발 우수성과 100선 선정
천궁 Block-Ⅱ 개발은 2000명 이상의 일자리 창출 기대
사이버 상황인식 기술은 사이버戰 대비에 기여



 국방과학연구소(ADD, 소장 남세규)의 연구성과 2건이 <2018 국가연구개발 우수성과 100선>에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우수성과는 △세계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갖춘 탄도탄 방어무기, 천궁 Block-Ⅱ 개발(수상자: 강설묵 수석연구원)과 △다중 사이버 센서 정보 융합 기반 사이버 상황인식 기술 개발(수상자: 정현숙 책임연구원)이다.



  천궁 Block-Ⅱ는 탄도탄과 항공기 위협에 대응하는 유도무기로 세계적 수준의 경쟁력을 갖춘 것으로 평가받는다. 탄도탄 방어 무기체계 관련 첨단 기술은 선진국에서도 기술협력을 통제하고 있다. 이번 개발로 전력화에 필요한 외화를 절약은 물론 2000명 넘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이 예상된다. 또한 다중 사이버 센서 정보 융합 기반 사이버 상황인식 기술은 국방 사이버 정보관리체계 등 사이버 보안관제 시스템 개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2018 국가연구개발 우수성과>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난 해 정부 지원을 받은 6만 1천여 연구과제 중 과학기술, 경제사회적으로 파급효과가 큰 성과 100건을 엄선해 지난 주 발표했다. ADD는 우수성과 선정이 시작된 2006년부터 13년 연속 수상을 이어오고 있다.
 
붙임. 수상자 사진 및 우수성과 사례집. 끝.



이전글 ADD, 연세대와 ‘미래戰 대비’힘 모은다
다음글 국방과학연구소 신입사원, 연구도 봉사도 묵묵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