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보도자료

게시물 상세 정보
제목 ADD, 2018 국제비즈니스대상 3관왕 수상
작성일 2018-10-26
첨부파일 첨부파일[ADD보도자료]ADD,국제비즈니스대상3관왕_최종.hwp


ADD, 2018 국제비즈니스대상 3관왕 수상

사보 「무내미」, 사외보·사내보·커뮤니케이션/홍보 부문 금상, 동상
전 세계 74개국 3900여 편 가운데 이룬 성과
국방과학기술 ‘컨텐츠 허브’로 자리매김


국방과학연구소(소장 남세규)가 2018 국제비즈니스대상(International Business Awards, IBA) 3관왕을 달성했다. 사보 「무내미」는 IBA 출판 분야에서 △사외보 부문 금상, △사내보 부문 동상, △커뮤니케이션/홍보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

 IBA는 전 세계 공공기관 및 기업의 경영, 조직, 커뮤니케이션, 홍보, 마케팅 등을 평가하는 국제대회로 ‘비즈니스 분야의 오스카상’으로 불린다. 올해는 74개국 3900여 편이 경쟁했다.

 「무내미」는 국립중앙도서관 자료실에 소장될 정도로 국방 분야에서 독보적인 ‘컨텐츠 허브’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최신 국방과학기술부터 무기체계에 이르는 어렵고 생소한 내용을 연구원들이 쉽고 재밌게 소개해 밀리터리 마니아는 물론 일반 국민들에게도 사랑받고 있다.

 이밖에도 연구소원 가족소개 코너인「ADD 이 사람」은 저출산 시대에 출산장려와 일·가정 양립을 위한 연구소 문화 확립에 기여했다. 이번 심사에서도 연구소원 가족들의 행복한 모습을 소개해 결혼, 육아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남세규 소장은 “「무내미」가 대내·외 커뮤니케이션의 매개체로서 연구소 성과와 국방과학기술을 국민들에게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했다.”며  “「무내미」를 더욱 유익한 국방과학지식과 정보를 제공하는 ‘열린 지식매체’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끝.




이전글 세계 최고 수준 연구성과로 미래국방 대비한다
다음글 국내 최대 규모 군사학술교류, 제주도서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