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보도자료

게시물 상세 정보
제목 ADD, 한양대와 국방R&D 혁신 기반 구축한다
작성일 2018-11-30
첨부파일 첨부파일[ADD보도자료]_ADD 한양대와 국방R&D 혁신 기반 구축.hwp


ADD, 한양대와 국방R&D 혁신 기반 구축한다

국방과학연구소, 한양대학교와 MOU 체결 
국방과학기술 및 방위산업 핵심기술 발전에 힘모아
상호 협력 강화로 4차 산업혁명과 미래 안보환경 대비 


 국방과학연구소(ADD, 소장 남세규)와 한양대학교(총장 이영무)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국방과학기술 강화를 위해 함께 힘을 모은다. ADD와 한양대는 27일(화) 한양대 ERICA캠퍼스 본관에서 국방과학기술 및 방위산업 핵심기술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교류협력의 핵심은 국방과학기술 연구개발(R&D)의 혁신 기반을 구축하기 위한 상호 협력 강화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국방과학기술 분야 연구개발 사업발굴 및 수행을 통한 공동 R&D 활성화, △학술․기술․정보 교류, △연구 인력 교류 등에서 서로 협력하게 된다.

 세계적 수준의 무기체계와 핵심기술을 개발해 온 국내 유일 국방과학 전문 연구기관인 ADD와 한국 과학기술 개발을 선도해 온 대표 연구중심 대학인 한양대의 협력으로 국방과학기술 분야의 R&D 역량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남세규 ADD 소장은 협약식에서 “ADD는 국방R&D의 열린 플랫폼으로서 아카데미아와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며 “오늘 협약이 4차 산업혁명과 변화하는 안보환경에 대비하는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영무 한양대 총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한양대를 4차 산업혁명시대의 국가방위의 연구개발과 산학협력의 중심지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끝.








이전글 레이저부터 워리어 플랫폼까지… 국내 최대 군사과학기술 학술대회에 한자리
다음글 국방과학연구소 신입사원, 연구도 봉사도 묵묵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