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제23대 남세규 국방과학연구소장 이임사, 작성일, 조회수 , 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23대 남세규 국방과학연구소장 이임사
작성일2021-04-26조회수938


國防科學硏究所 第23代 所長 離任辭


저는 오늘, 국방과학연구소 23대 소장으로서 영광스런 소임을 마치고 정든 여러분 곁을 떠납니다.

 

코로나19에도, 우리는 북한 핵미사일 위협으로부터 우리 국민을 지킬 수 있는 비닉무기 개발에 진력하였고, AI와 오토노미, AESA 및 양자·광자레이더, 레이저무기, 고에너지물질, 합성생물학 등 미래도전기술로 R&D 포트폴리오를 일신하였습니다. 통신위성, 정찰위성 개발로 우주공간의 문을 열었고 특수함 연구로 심해에 진출하며, 스텔스무인기, 북한탄도탄을 상승단계에서 요격할 수 있는 게임체인저급 무기와 소위 한국형 모자이크 워페어를 위한 와해적 기술혁신에 과감히 도전하고 있습니다. 일반무기 개발은 방위산업체가 더 잘하고 수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습니다. 여러분의 헌신으로 약속드린 R&D 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던 행운에 감사드립니다.

 

ADD는 지난 3년간의 과학기술계 정부출연연구소 기관평가에서 최고점수를 얻었고,대한민국 2021년도 최고직장평가에서 국내 4,500여개 기업 중 20위로 최상위그룹에 선정되었습니다. 소원 여러분의 헌신에 감사드립니다.

 

동고동락하던 소원 여러분!

대통령님께서 연구소 창설 50주년에 격려하셨듯이, ADD는 자주적이고 강한 국방의 기반이며 소원 모두가 안보를 지키고 평화를 만드는 애국자입니다. 국방개혁2.0에 동참하면서 재구조화 등 연구소 체질 개선에 치중하다보니, 이제 혁신은 소원 여러분과 차기 소장님의 몫이 되었습니다. 未知國防科學 세계를 끝없이 想像하고 끝까지 挑戰하며 세계 초일류 국방과학연구소로 거듭나길 기원합니다.

 

참 오랜 시간이었습니다.

1978년부터 시작했던 연구소 추억이 주마등처럼 지나갑니다. 저는 이제 행복했던 ADD 空間時間을 제 기억에서 지우고 사랑하는 아내와 함께하는 小市民으로 돌아가겠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첨부파일 붙임. 제23대 남세규 국방과학연구소장 이임사.hwp(14.5KB)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