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무기

무인수색차량

  • 무인수색차량-1
  • 무인수색차량-2

무인수색차량은 기계화 부대의 선단에서 수색·정찰 임무를 수행하기 위한 국내 최초의 무인 지상전투체계이다.

주·야간 원격 및 자율주행, 원거리 감시/추적, 지뢰지대 탐지 장비, 통신중계용 드론을 통합 운용할 수 있다.

하이브리드 동력장치를 적용하여 야간 수색·정찰 능력을 획기적으로 향상함으로써, 향후 기계화 부대의 전투력 극대화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MEDIA

전투용실험플랫폼은 지휘통제차량에 운용하며 조종하는 원격주행, 계획된 경로를 따라 스스로 주행하는 자율주행, 운용병이 플랫폼에 탑승하여 주행하는 탑승주행이 있으며, 운용병이 지휘통제차량에서 하차하여 휴대용 통제장치로 조종할 수도 있습니다. 전투용 실험 플랫폼 무인 감시장치는 지점감시, 구간감시 등의 다양한 임무로 특정표적에 대한 자동 표적에 탐지 가능하며 필요시 운용병에 획득 조작에 따라 수동감시 모드로 운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탑재된 복합임무 장치는 무인감시장치 및 피아식별기와 연동하여 경전투 임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감시정찰 실험 플랫폼은 경사진 지역에서 감시장비의 안정적인 수직 확장 및 운용을 위한 자세제어가 가능하며 배열식 탐지센서를 적용한 고속 지뢰 탐지장치를 탑재하여 기동간의 신속한 지뢰 탐지가 가능합니다.
TOP